이용약관
1.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르비앙페(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Le Bienfait을(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01. ‘Le Bienfait’은(는)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02. 이용자란 Le Bienfait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Le Bienfait’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03. 회원이라 함은 Le Bienfait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Le Bienfait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Le Bienfait’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0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Le Bienfait’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01. ‘Le Bienfait’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Le Bienfait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02. ‘Le Bienfait’은(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03. ‘Le Bienfait’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04. ‘Le Bienfait’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Le Bienfait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Le Bienfait’은(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05. ‘Le Bienfait’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Le Bienfait에 송신하여 Le Bienfait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0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01. ‘Le Bienfait’은(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사이버 몰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나.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의 배송
다. 기타 ‘Le Bienfait’이(가) 가정하는 서비스
02. ‘Le Bienfait’은(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03. ‘Le Bienfait’(이)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04. 전항의 경우 ‘Le Bienfait’(은)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Le Bienfait’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01. ‘Le Bienfait’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02. ‘Le Bienfait’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Le Bienfait’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0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Le Bienfait’은(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Le Bienfait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Le Bienfait’이(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Le Bienfait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2. 회원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01. 이용자는 ‘Le Bienfait’이(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02. ‘Le Bienfait’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Le Bienfait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 가입일 현재 14세 미만인 경우
0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Le Bienfait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0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Le Bienfait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01. 회원은 Le Bienfait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Le Bienfait’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0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Le Bienfait’은(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Le Bienfait을(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Le Bienfait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Le Bienfait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Le Bienfait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03. ‘Le Bienfait’이(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제③항의 규정 중 ‘Le Bienfait’이(가) 회원가입대상으로 인정한 사유가 종료되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는 해명 기회 없이 통지만으로 자동 말소됩니다.
0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 1항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12개월(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0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 1항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연속하여 36개월(3년)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반품적립금, 휴대폰번호, 메일주소 등을 제외한 모든 회원정보는 삭제하며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보유합니다. 36개월(3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은 회원이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최소화 진행 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개인정보에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안내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에 이메일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메일을 받지 못하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01. ‘Le Bienfait’이(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Le Bienfait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02. ‘Le Bienfait’은(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Le Bienfait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Le Bienfait이용자는 Le Bienfait상에서 다음 각 호의 1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Le Bienfait’은(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1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Le Bienfait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01. ‘Le Bienfait’은(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Le Bienfait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다. 제7조 제2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02. Le Bienfait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03. Le Bienfait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Le Bienfait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아래 각 호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Le Bienfait’은(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가. 계좌이체
나. 신용카드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적립금 등 ‘Le Bienfait’이(가) 지급한 결제 가능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마. 수령 시 대금지급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01. ‘Le Bienfait’은(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0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Le Bienfait’은(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5. 배송/취소/환불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01. ‘Le Bienfait’은(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Le Bienfait’이(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Le Bienfait’은(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02. ‘Le Bienfait’은(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Le Bienfait’이(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Le Bienfait’이(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01. ‘Le Bienfait’은(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02. 배송 기준일은 구매신청일(현금의 경우 입금확인 후) 익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가. 택배 : 수도권 1~2일 그 외 지역 2~3일
나.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 배송되지 않습니다.
다.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배송 소요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01. Le Bienfait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0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0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Le Bienfait’이(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0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05. 이용자의 단순 구매의사 변경에 의한 반품일 경우 배송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01. ‘Le Bienfait’은(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Le Bienfait’이(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02. ‘Le Bienfait’은(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0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Le Bienfait’은(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Le Bienfait’이(가) 부담합니다.
0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Le Bienfait’은(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6. Le Bienfait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7조 (개인정보보호)
01. ‘Le Bienfait’은(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일반 회원가입 시
- 성명, 생년월일(회원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외국인에 한함)
- 주소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나. 아이핀(i-PIN) 회원가입 시
- 성명, 성별, 생년월일
- 아이핀 번호
- 주소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02. ‘Le Bienfait’이(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0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Le Bienfait’이(가) 가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알려주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바. 신용카드 관련 범죄 및 기타 클레임 등의 처리를 위하여 관공서 및 관련 제휴 판매 업체에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04. ‘Le Bienfait’이(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Le Bienfait에서 진행하는 TM에 대하여 수취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이용자의 거부의사가 1회 이상 Le Bienfait에 통지된 경우 ‘Le Bienfait’은(는) 동 이용자를 별도로 관리합니다.
05. 이용자는 언제든지 ‘Le Bienfait’이(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Le Bienfait’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Le Bienfait’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06. ‘Le Bienfait’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8조 (Le Bienfait의 의무)
01. ‘Le Bienfait’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02. ‘Le Bienfait’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03. ‘Le Bienfait’이(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04. ‘Le Bienfait’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01.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0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0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Le Bienfait에 통보하고 Le Bienfait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Le Bienfait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Le Bienfait’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S/W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Le Bienfait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Le Bienfait운영의 방해
바. Le Bienfait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정서에 반하는 정보를 Le Bienfait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7.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01. ‘Le Bienfait’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Le Bienfait에 귀속합니다.
02. 이용자는 Le Bienfait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Le Bienfait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Le Bienfait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는 안됩니다.
03. ‘Le Bienfait’은(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04. Le Bienfait 내에서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평, 서포터리뷰 등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의 소유권은 Le Bienfait에 귀속됩니다.
제22조 (적립금 제도의 운영)
01. ‘Le Bienfait’은(는) 특정상품 또는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재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다음 각 호의 운영정책에 따라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는 상품 구매 및 배송 후 Le Bienfait 사이트 내의 적립금 확인 절차를 통하여 상품 구매 시 약정된 적립금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적립금 확인 절차 진행 시 ‘Le Bienfait’은(는) 배송 관련 설문지 등의 작성을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02. ‘Le Bienfait’은(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이나 용역의 판매가에 대하여 특정한 비율만큼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03. Le Bienfait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적립금 부여가 불가능할 수 있고, 적립금 사용 가능 시점 및 적립금의 분할 사용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04. 적립금은 Le Bienfait의 서비스 제도로서 상품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5. 적립금 사용기한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36개월(3년)입니다. 36개월(3년) 기한내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36개월(3년)이 지난 시점의 해당 월 말일에 먼저 부여된 적립금(반품적립금은 제외)부터 월 단위로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적립금 소멸예정 월의 1일에, 개인정보에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안내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에 이메일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메일을 받지 못하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3조 (경품지급)
Le Bienfait이 이용자에게 경품을 지급할 경우 이용자는 경품의 추첨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Le Bienfait에 경품 지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경품추첨 및 경품지급과 관련하여 ‘Le Bienfait’이(가) 별도의 통지 또는 공지를 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24조 (분쟁해결)
01. ‘Le Bienfait’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02. Le Bienfait와(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상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중재 및 조정에 따릅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01. Le Bienfait와(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권은 Le Bienfait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02. Le Bienfait와(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
Le Bienfait 개인정보 취급방침
Le Bienfait(이하 회사)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님들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령 또는 지침의 변경이 있는 경우 갱신되고, 서비스 정책의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이용자께서는 Le Bienfait 사이트를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 선택항목 : 직업
- 자동수집항목 : IP Address
- 딜러회원가입시,세금계산서 발행시 : 사업자 등록 정보
- 결제시
1)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2) 계좌이체시 : 은행명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아이디, 비밀번호 : 로그인시 사용됩니다.
- 이름, 생년월일, e-mail, 핸드폰번호 :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 고지사항 전달, 주문확인,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안내, 주문물품 및 경품 등 물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 법정대리인의 생년월일, 이름, 주소 : 만 14세 미만 어린이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 아이디,비밀번호,이름,반품적립금,휴대폰번호,메일주소 : 3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휴면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을 보유하며,
추후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는 경우 본인확인절차를 위하여 사용됩니다.
- 이용자의 IP주소, 방문 일시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통계학적 분석에 사용됩니다.
- 사업자 등록정보 : 세금계산서 발행
- 그 외 선택항목: 메일링 받기를 선택 하는데 사용됩니다.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시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
4.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존하는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Le Bienfait 회원가입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마이페이지- 나의정보관리』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탈퇴한 경우 Le Bienfait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6.이용자의 권리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Le Bienfait 사이트의 정보수정을 통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처리하실 수 있으며, 당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열람, 정정, 삭제처리 해드리겠습니다. 단, 회원 아이디(ID), 성명은 정정이 불가능하며, 개명으로 인한 성명변경은 예외적으로 허용 될 수 있습니다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 요청한 경우에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는 경우가 아닌 한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 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나. 이용자는 언제든지 Le Bienfait 사이트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의 정지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회원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사 사이트 내 회원 탈퇴 신청을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법률 또는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님은 본인 식별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아이디(ID)와 본인확인 식별정보를 밝히셔야 하며, 철회로 인해 서비스에 다소 제약이 있거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7.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브라우져 취약점,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물품거래 시 이용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마. 이용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개인정보의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회사는 수집된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주소 항목을 활용하여 정기/비정기 쇼핑레터, 새로운 서비스/신상품 안내, 전화 연락 등의 수단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단, 주문 및 이용과 관련한 내용은 본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Le Bienfait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 경품/사은품 발송 시 개인정보는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외부 업체 주관행사를 통해 경품/사은품 발송 시 회원정보(이름, 연락처, 주소)가 제공 될 수 있습니다. 본 동의는 언제든지 전화와 팩스 등을 통하여 본인 확인 후 동의 여부 변경 및 철회를 요청 하거나,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에서 수단별(E-mail 발송, SMS 발송, 이벤트 참여)등의 여부를 변경 및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9.개인정보의 취급위탁
가.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을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회사의 이용자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시 수탁업체 및 위탁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0.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이용자의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은행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 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의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의 효율적 보호를 위해 전산팀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개인정보 취급 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1.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궁금증 해결, 불만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책임자를 지정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책임자 성명 : 김진수 , 연락처 1661-0931 , 이메일 : lebienfait0420@naver.com
12.쿠키의 운용 및 거부
가.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3)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파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이용자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나.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13.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신고
가.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 전자우편: lebienfait0420@naver.com
- 전화번호: 1661-0931
- 팩스번호: 02-6442-0161
- 주 소: 경기 화성시 동탄지성로 2 (반송동, 동탄 플래티넘) 2402호
전화상담은 평일 09:00~18:00 에만 가능합니다.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개인정보에 대한 신고•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및 기타 관련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4.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6-01-02에 최초로 제정된 내용이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6-01-02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일자 : 2016-01-02
|